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불안불안 직장생활

[서평] 미국주식 처음공부 본문

Hunteruya's story/book review

[서평] 미국주식 처음공부

양티 2021. 7. 26. 12:00
반응형

 

 

 

매리언니입니다.

이 책은 체인지그라운드 이벤트 행사때 당첨되어 받은 책입니다.

미국 주식을 2020년 시작했고 아무것도 모른채 블로그와 유튜브를 보면서 시작을 했어요

배당주가 뭔지도 제대로 모르면서 투자를 시작했어요

아무것도 모르면 1등 주식을 사면 된다고 해서 배당주에서 배당킹 TOP4를 구매했어요

JNJ,MMM,KO,PG...

배당을 오래 지급해서 그 배당 여력만으로도 검증된 회사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배당주에 대한 책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보면서 워렌버핏 할아버지의 인덱스 펀드에도 투자를 시작했어요

QQQ,IVV,SPY

SPY가 거래량도 제일 많고 역사가 오래 되어 좋다고 2008 금융위기까지 넘길 정도면 검증 되었다고 해서 무작정 SPY 3개를 샀어요

사고나서 유튜브를 방황하다가 프린들TV를 보고 배당도 조금 더 주고 수수료도 싼 IVV로 넘어 왔어요

소수몽키유튜브를 보고는 SPGI를 구매하기도 했고요

2020년 3월 폭락장에서 대부분 구매를 했으니 평균단가도 낮고 좋은 종목 매수해서 수익권입니다.

하지만 주식은 계속 가져가는것이 아니고 한번씩 리밸런싱을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리밸런싱을 해주려면 제가 지식이 있어야겠죠

그래서 가끔 주식 관련 책을 읽어 봅니다.

저는 주로 배당주에 관한 책을 읽어요

성장주도 좋긴하지만 저는 현금 흐름이 있는걸 선호하거든요나이가 30대만 되었어요 성장주에 몰빵을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좋은 주식을 많이 사서 너무 주식이 분산되어서 월 배당 10만원은 아직 달성하지 못했어요얼른 월배당 10만원을 달성했으면 좋겠어요올해 12월이면 1년에 한번 10만원 배당 가능할 것 같아요미국 주식 투자하면서 양도세 및 기타세금도 많이 내야 되고 환율 때문에 걱정인데 이 책을 읽으면 초심자에게 가이드가 많이 될것 같아요

이 책은 미국주식의 전반적인 기초를 두루 다루고 있어요

미국주식을 투자해야 되는 이유부터 섹터소개, ETF, 배당, 개별기업 공부하기, 매수 매도 타이밍, 투자마인드, 미국주식 거래하는 법과 절세 노하우, 경제지표까지요

이 책을 읽고 기본기를 다지고 배당주 투자에 대한 자세한 공부나 성장주 투자를 알아보셨으면 합니다.미국 주식을 무조건 오른다. 선진국이다. 이런 마인드로 묻지마 투자를 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 분들이라면 꼭 읽어 보셨으면 좋겠어요주식투자에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하거든요주식은 5% 잃었으면 5%가 오르면 본전은 아니거든요 그것보다 더 벌어야 본전이고 더더 벌어야 수익권이거든요이런걸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저는 미국 주식이 처음인 분들에게 꼭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투자이유부터 세금까지 알기 쉽게 다루는 책은 흔치 않으니까요...이 책을 기반으로 좀 더 높은 수준의 주식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이 책을 읽었으니까...다른 책으로 진출을 해야겠어요

집에 자기계발서도 아직 다 못읽은게 많아요

더운 여름에 도서관에 앉아서 책을 읽어야 되는데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선풍기랑 씨름하고 있어요

다들 더운 여름 잘 지내세요

책에 줄 치고 메모하는거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꼬북꼬북'에서 붙이는 인덱스를 구매했어요

간편하고 책이 더러워지지 않아서 좋아요

혹시 좋아보이신다면 '꼬북꼬북'검색해 보세요

저처럼 책 더럽히고 싶지 않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